병원매거진
로그인 | 회원가입 | 원클릭연장 | 이용 기관/기업 고객센터
  

여성 / 패션 / 요리 / 인테리어 / 시사 Best | 초등생 / 중학생 Best


        


병원심볼
  • 매거진F 13호 조개
  • 매거진B(한글판) 3월호 라파
원클릭 연장
제휴 브랜드
마이페이지
고객센터
신문 구독

[우편] 디지털 인사이트 Digital Insight




발행사 :   웹스미디어
정간물 유형 :   잡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광고/마케팅,
발행횟수 :   월간 (연12회)
발행일 :   매월 1~2일 발송됩니다.
정기구독가 (12개월) :  180,000 원 150,000 (17%↓)
  
바로구매하기
장바구니 담기 관심목록 담기



* 디지털인사이트 (월간 DI) 4월호가 품절되었습니다. 5월호부터 접수 바랍니다.

 

 ※ 월간 웹[w.e.b]과 월간 아이엠[IM]이 통합되어 월간DI로 발행됩니다. 검색창에 월간DI를 검색하세요. 



 



 ※ 배송일이 공휴일과 겹칠 경우 지연되어 늦게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주소지가 변경되셨을 경우 수령자가 직접 매월 20일 이전에 주소변경을 신청해 주세요.



   나이스북 고객센터 : 02) 6412-0125~9 / nice@nicebook.kr









 
 

정간물명

  디지털 인사이트 Digital Insight

발행사

  웹스미디어

발행횟수 (연)

  월간 (연12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227*275mm  /   쪽

독자층

  고등학생 , 일반(성인), 직장인, 여성, 남성, 대학(원)생, 전문직,

발간형태

  종이

구독가 (12개월)

  정기구독가: 150,000원, 정가: 180,000원 (17% 할인)

검색분류

  모바일/인터넷/IT,

주제

  광고/마케팅,

관련교과 (초/중/고)

  컴퓨터, [전문] 인터넷/정보통신/IT,

전공

  소프트웨어공학, 정보통신공학,

키워드

  월간웹,월간아이엠,UX,UI,디자인,IT트렌드,웹디자인,월간디아이,월간DI 



    



최근호 정기발송일( 07월호) :

정간물명

  디지털 인사이트 Digital Insight

발행사

  웹스미디어

발행일

  매월 1~2일 발송됩니다.

배송방식

  발행사에서 직접 배송 ( 첫호만 택배 나머지 우편 )

수령예정일

  매월 8일 이전에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파손 및 분실처리

  파손은 맞교환, 분실 및 배송사고에 대해서는 재발송 처리

해외배송

  불가 (현재는 해외배송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배송누락 및 배송지변경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02-6412-0125 / nice@nicebook.kr)


    











2020 august

DIGITAL iNSIGHT

Contents

TREND     PROJECT    MARKETING    DESIGN    UI/UX

0.25 

SMALL TALK

0.26

best sns contents & PREVIEW

0.28

news focus

0.30

INSIGHT CHOICE

디지털 인사이트가 전하는 이달의 소식

0.36

CLOSE UP

당신은 ‘아이슬란드’가 필요하다 Let It Out! 

버거킹, 메탄가스를 줄일 해결책은? Burger King, Cows Menu

날아라 오디오북, 세계 속으로 Fly Audible

무기 애호가가 될 건 아니잖아요 A Regular Weapon

0.40

HOT TOUR

발견한 음악은 아껴 들을 수밖에 없지 모자이크 서울

0.42

INSIGHT LEADER

새로운 검색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이환선 발크 대표

0.46

REVIEW A

Apple Glass 개발자 시각으로 본 WWDC 2020

0.48

REVIEW b

덕질하려고 블립에 가봤다 케이팝 팬덤 앱 ‘블립’

0.50

REVIEW c

구글 네스트 허브 리얼 체험기

0.52

CURATION STORY

29CM, ‘더 나은 문화생활’을 디자인하다 29컬처캘린더

0.56

COMPANY REVIEW

오늘을 내일로, 현재를 미래로 프레임아웃 창립 20주년

0.60

UX WRITING

“여보, ‘전담보’가 뭐예요? ‘특이치’는 또 뭐죠?” 제1화 이제는 글로 소통하는 시대

0.62

DIGITAL SNAP

한국디지털기업협회 “성장, 구인, 단가 등 회원사의 성장 도모 이룰 것”

0.68

MARKETING STORYⅠ

수수하고 강력하게, 앱 속 한 줄의 마케팅

0.72

MARKETING FOCUS

“우리가 개발한 앱은 왜 눈에 띄지 않을까??”

0.74

MARKETER STORY

이니스프리, 미쳤다 미쳤어 크레이지 이니스프리 시스터즈

0.78

MARKETING SOLUTION

이메일을 통한 고객 유입율, ‘이렇게’하면 된다

0.80

MARKETING ZOOM

언택트 시대 주목받는 UI/UX 트렌드

0.82

GAME MARKETING

모바일 게임 광고 인게이지먼트를 높이는 6가지 팁

0.85

MARKETING STORY Ⅱ

브랜딩, 선택 받을 이유를 발굴하는 것

0.88

INFLUENCER MARKETING

2020년 상반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뷰

0.91

MARKETING INSIGHTS Ⅱ

컨텐츠가 곧 구매로 연결되는 시대

0.96

MARKETING INTERVIEW

깨끗한 모바일 환경에서 쉽게 마케팅하려면 필요한 것 

애드저스트 장준경 지사장

1.00

BEST WEB OF THE MONTH

플립커뮤니케이션즈, 한국투자증권 TRUE ELW 홈페이지 구축

1.04

BEST CAMPAIGN OF THE MONTH 

쇼핑몰에서 소통하려면? 

지우컴퍼니(LAB543), SK매직몰 라이브커머스 구축

1.08

BEST CAMPAIGN OF THE MONTH

지우컴퍼니(LAB543), 웨비나 플랫폼 론칭

Autodesk Game Conference

1.12

BEST WEB OF THE MONTH

맞춤형 냉장고, 맞춤형 웹사이트

더즈 인터랙티브, 셰프컬렉션 쇼룸 사이트 제작

1.16

ILLUSTRATION

덴마크의 아름다운 항구도시 HelsingØr

1.18

FWA

해외 웹사이트 체험하기

1.20

CONTENTS GUIDE

뉴스레터 담당이신가요? 그렇다면 꼭 메모하세요

1.22

COVER INTERVIEW

평범한 일상에 특별한 색을 입히다 그래픽 디자이너 E3

1.26

what is idea & solving inventive problem

창의적 설계기법(TRIZ Logic) 

1.32

UX COLUMNⅠ

구글의 디자인 윤리학자

1.36

UX COLUMN Ⅱ

MZ세대에게 필요한 다음 버전의 자산관리 UX

1.38

APP STORY

사용자 경험 높이려고 이렇게까지 했다

1.41

EPILOGUE

1.42

SHARE THE BRAND




 







2020 july

DIGITAL iNSIGHT

Contents

TREND     MARKETING    PROJECT    DESIGN    UI/UX

0.25 SMALL TALK

0.26 best sns contents & PREVIEW  

0.28 BOOK 

0.30 INSIGHT CHOICE 

디지털 인사이트가 전하는 이달의 소식

0.36 CLOSE UP 

코로나 시대의 줄임말 Stratitude, The New Norm

힘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선택’의 문제다 P&G, The Choice

이래도 안 쓸 겁니까? NYC, Mask

다시, 안는 순간 Cannon, #FirstHugs

0.40 HOT TOUR 

공간을 닮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 코사이어티(cociety)

0.42 ABOUT CAFE 

취향 기반 카페 추천 앱 ‘어바웃 카페’

0.44 REVIEW A 

코로나19에 대처하는 해외기업의 체험 디자인

‘Mealpal’, ‘ClassPass’, ‘Instagram’, ‘Nextdoor’

0.46 REVIEW b 

체험판 우주여행 중앙일보 디지털 스페셜 ‘우주라이킷’

0.48 REVIEW C 

화려하지 않은 영화제 WE ARE ONE

0.50 HOT ISSUE 

뭐? 중국 앱을 제거하는 앱이라고?

인도에서 화제, 영토분쟁 원인인 듯… 삭제됐지만 구글에도 책임 제기

0.56  MOBILE UX WRITING 

모바일 UX 라이팅 ‘예’, ‘아니요’ 버튼을 쓰면 …  

모바일 텍스트 디자인을 고려한 최적의 UX 라이팅

0.60  MARKETING COLUMN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요즘 것들의 문화와 트렌드를 이해하는 법

0.62  MARKETING SEMINAR 

디지털 시대의 뉴노멀,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

0.65  MARKETING STORY 

애정결핍 마케터가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약점을 무기로 만드는 방법

0.68  MARKETING FOCUS 

“모바일 마케팅 성공, 이것만 기억하세요”

모바일 강점 분석 후 마케팅 자원 재배치 등 채널 강화

0.70  MARKETER STORY 

직장인의 오늘에 웃음을 직장내일 인스타그램 

0.74  MARKETING SOLUTION 

광고 마케팅의 성공, 스마트한 ‘시각화’에 달려 있다 

0.76  MARKETING INSIGHTSⅡ 

온라인에서 다시 오프라인 채널로!

0.82  BEST CAMPAIGN OF THE MONTH 

살기 좋은 집, 살기 좋은 동네

직방, ‘살아보기’ 캠페인 

0.86  BEST WEB OF THE MONTH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삼성생명 디지털 채널 선진화

0.90 BEST CAMPAIGN OF THE MONTH 

디지털이 어렵지 않은 세상, KB국민카드로 만나다

KB국민카드 디지털 쉽게명

0.94  BEST MOBILE OF THE MONTH 

새로운 형태의 이동 수단을 제시하다

현대자동차 모빌리티 서비스플랫폼 셔클

0.98  ILLUSTRATION  

북유럽을 그리다 11 스웨덴 예술을 만나다

1.00  FWA 

해외 웹사이트 체험하기 

1.02  COVER INTERVIEW  

작가가 전하는 초록빛의 위로 일러스트레이터 heezo

1.06  GALLERY TOUR 

다시 만난 신데렐라 신데렐라 유니버스 전 

1.08  what is idea & solving inventive problem 

창의적 발상과 무의식

1.14  APP STORY 

기획자의 모바일 앱 뜯어보기

동일한 기능 내 문구 활용, 특정 상황에서의 행동 유도 사례 살펴보기

1.18  UX COLUMN Ⅰ 

UX 디자인에 휴리스틱 활용하기

경제학 이론으로 UX 디자인하기 

1.22  UX COLUMN Ⅱ 

디지털 시대, 다윗이 골리앗을 이기는 방법 

고객 접점을 찾아 신뢰를 구축하라

1.24  EPILOGUE 

1.26  SHARE THE BRAND




 







2020 june

DIGITAL iNSIGHT
Contents
TREND     MARKETING    PROJECT    DESIGN    UI/UX

0.25
SMALL TALK 

0.26
best sns contents & PREVIEW  

0.28
BOOK

0.30
INSIGHT CHOICE
디지털 인사이트가 전하는 이달의 소식

0.36
CLOSE UP
우리 집이 불 타고 있다 Fred & Faird
영웅이 되려는 자, 지루해져라 McCann, Mucinex
사실은 사무실이 그립죠? I Miss the Office
씻기지 않는 전염병, 폭력 Domestic Violence & COVID-10

0.40
HOT TOUR
마당을 나온 크라우드펀딩 공간 와디즈

0.42
CAMPAIGN STORY
‘블라인드 광고배너 빌려드립니다’ 캠페인 내가 쓴 댓글이 광고가 된다

0.44
INSIGHT LEADER
누구한테나, 어디에서든, 뭐든지 팔 수 있는 하이퍼마케팅 강호걸 대표

0.48
REVIEW A
통화 내용이 가물가물할 땐 텍스트로 다시 보자 VITO

0.50
REVIEW B
유튜브로 보는 브랜드 탄생 설화 MoTV 모춘 브랜드 제작기 

0.52
REVIEW C
내겐 너무 어려운 연애 연애의 과학

0.54
PEOPLE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으로 고객 감동을 실천하다
조성신 마케터_웹에이전시 리플렉션

0.58
MARKETING COLUMN
‘관짝소년단’과 ‘1일 1깡’, 지금은 밈 전성시대 

0.60
MARKETING STORY
B2B 마케팅의 정수 리드 너처링을 알아보자

0.64
CAMPAIGN
르까프와 송가인이 만났다 “르까프 가인송 이어라~”

0.68
MARKETING SOLUTION
‘로레알’과 ‘던킨도너츠’, ‘알도’는 어떻게 고객을 유치했을까?

0.71
MARKETER STORY
빙그레우스의 좌충우돌 나라 살림 꾸미기
빙그레 인스타그램 

0.76
RENEWAL
#좋은 것만 드려요~
Kellogg 공식 웹사이트 반응형 리뉴얼

0.80
MARKETING INSIGHTS Ⅱ
3가지 층으로 나뉘는 구매 패러다임: 저렴/초고가/가치

0.86
BEST APP OF THE MONTH
편의점 증정품, 쿠폰으로 키핑할 수 있다고?
포켓CU 키핑쿠폰 시스템 구축

0.90
BEST WEB OF THE MONTH
글로벌 팬덤 더욱 가까이로
BIG HIT 아티스트 사이트

0.94
BEST CAMPAIGN OF THE MONTH
정몰의 법칙 제1조 제1항, “직구하지 말고 편하게 구하기”
정몰의 법칙 캠페인 

0.98
BEST CAMPAIGN OF THE MONTH
NII, 콘셉트를 입고 거리에 나서다
NIICONCEPT 론칭

1.02
BEST MOBILE OF THE MONTH
새로운 형태의 이동 수단을 제시하다
현대자동차 모빌리티 서비스플랫폼 셔클

1.06
BEST MOBILE OF THE MONTH
스타필드를 100% 즐기는 방법
스타필드 모바일 개편 

1.12
FWA 
해외 웹사이트 체험하기

1.14
GALLERY TOUR
개인, 브랜드가 되다 당신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1.16
COVER INTERVIEW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를 그리다 그래픽 디자이너 윤다은

1.20
INVENTIVE SOLUTION
예술에서의 발상과 디자인적 창의

1.25
GLOBAL ISSUES
중국 QR코드는 편해서라고?

1.28
UX COLUMN
뉴모피즘은 새로운 UI 트렌드가 될 수 있을까?

1.32
ILLUSTRATION
북유럽의 커피

1.33
EPILOGUE

1.34
SHARE THE BRAND 




 







2020 may

DIGITAL iNSIGHT
Contents

Digital Contents     Trend    Creative    Idea    Visual Design
Marketing    Project    Technic    UI·UX    Service

 

0.25

SMALL TALK 

0.26

best sns contents & UNDERLINE  

0.28

INSIGHT CHOICE
디지털 인사이트가 전하는 이달의 소식

0.34

CLOSE UP
운동하는 ‘우리’를 막을 수는 없다
Nike, ‘Play for the World’
사회적 소란 속에서도
루마니아 Cheil, #isolateviolence 캠페인

0.36

FWA
해외 웹사이트 체험하기

0.38

COVER INTERVIEW
내 삶에 스며든 서핑 일러스트레이터 d.kcum

0.42

GALLERY TOUR
다색의 백색 풍경 속에서 화이트 랩소디(White Rhapsody)

0.44

hot TOUR
시몬스의 침대 없는 팝업 스토어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

0.46

about cafe

0.50

BEST WEB OF THE MONTH
Window to the Future
엔씨 공식 웹사이트 리뉴얼

0.54

BEST WEB OF THE MONTH
인생이 맛있어지는 곳
농심 오피셜/누들푸들 웹사이트

0.58

BEST CAMPAIGN OF THE MONTH
아이 걱정을 달고 사는 이들을 위해
정관장 홍이장군 ‘면역력을 달고 살자’ 캠페인

0.62

BEST CAMPAIGN OF THE MONTH
은행이 열렸다, 이젠 뱅크 말고 핀크!
핀크 캠페인 영상

0.66

COMPANY ZOOM
더 위버 크리에이티브가 말하다
“워라밸? 이렇게 지키는 겁니다!”

0.70

INSIGHT LEADER
조창환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장 

0.74

ILLUSTRATION
스웨덴, 이스타드(Ystad)

0.76

MARKETING COLUMN
살아남거나 피 흘리거나, 코로나 시대의 온도
원격과 재택, 디지털화되어가는 삶의 이면

0.78

ux COLUMN
공공 배달앱이 배민을 이길 수 있을까?

0.84

trend COLUMN
‘사는 것’에서 ‘누리는 것’으로… 
기능에서 서비스 경험으로 기대 요소 변화

0.86

it COLUMN
블록체인기술이 가져올 세상에서의 진짜 콘텐츠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

0.90

REVIEW a
이 시국에 떠나는 전세계 여행
Google Arts&Culture

0.92

REVIEW b
누구든 꼰대일 수 있다
르르르 꼰대 성향 검사(kkdti)

0.94

REVIEW C
마음껏 멍 때리는 시간
TaoMix2

0.96

MARKETER STORY
밥에 미친 한국인 근황:
햇반 인스타그램 팔로잉 중

1.00

BRAND STORY
즐거움으로 연결된 새로운 세상을 그리다
엔씨

1.04

BOOK

1.06

ALL ABOUT DATA MARKETING
추천 알고리즘, 내 취향을 어떻게 그렇게 잘 알아?

1.10

MARKETING INSIGHTSⅡ
사람들이 의미를 사기 시작했다

1.15

WHAT IS IDEA & SOLVING INVENTIVE PROBLEM
창의적 발상이란?

1.21

EPILOGUE

1.22

SHARE THE BRAND 




 







2020 april

DIGITAL iNSIGHT
Contents

Digital Contents     Trend    Creative    Idea    Visual Design
Marketing    Project    Technic    UI·UX    Service

 

0.25

SMALL TALK 

0.26 PREVIEW & UNDERLINE  

0.28

INSIGHT CHOICE
디지털 인사이트가 전하는 이달의 소식

0.34

CLOSE UP
투명인간의 밤
McDonald’s, Night workers
부패의 미학 
버거킹, The Moldy Whopper

0.36

FWA
해외 웹사이트 체험하기

0.38

COVER INTERVIEW
행복함을 느끼는 순간에 보이는 것들 일러스트레이터 수현

0.42

GALLERY TOUR
예술이라는 밥벌이 아티스트로 살아가기: ARTIST SURVIVAL

0.44

hot TOUR
경험으로서의 음악 라이프스타일샵 에디토리(EDITORI)

0.46

DIGITAL INSIGHT X STRAW
차 우리는 콩, 다두(茶豆) ‘카페 다두’
오직 당신만을 위한 커피 한 잔 ‘빈포데스크(bean4desk)’
당신과 테이블을 쉐어할게요 ‘어나더쉐어(another share)’

0.50

BEST WEB OF THE MONTH
‘드넓은 대양을 품은 아름다운 바다의 별’
한화 아쿠아플라넷 PC 웹사이트 리뉴얼

0.54

BEST APP OF THE MONTH
국내 유일 카페 스토리텔링 앱, 스트로우

0.58

BEST CAMPAIGN OF THE MONTH
책 광고였어? 뻔하지 않은 콘텐츠의 매력
TBWA KOREA 밀리의 서재 ‘작별 인사’ 편

0.62

BEST CAMPAIGN OF THE MONTH
패션에 담은 나의 이야기
스타일쉐어, #너다움을응원해

0.66

Ad solution
뿌린다고 다 광고가 아니다, 뿌린 대로 거둬야 ‘진짜 광고’
세일즈포스 ‘Advertising Studio’

0.70

MARKETING COLUMN
디지털 시대에 ‘옛것’이 살아남는 법
미스터트롯, 씨름의 희열, 철권 태권도

0.72

IT COLUMN
기술에 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 디자인의 역사

0.74

INSIGHT LEADER
크리에이터를 꿈꾸며 
라종민 모픽쳐스 기획 실장

0.78

COMPANY REVIEW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금융 생활을 그리다
리치플래닛
 

0.80

COMPANY ZOOM
배려를 통한 신뢰, 기업의 지속 성장을 이끌다 
코마스인터렉티브

0.83

BRAND STORY
브랜드로 사회를 읽는 방법
직방X볼드피리어드, ‘디렉토리(Directory) 매거진’

0.86

MARKETER STORY
‘맛있는 경험’을 큐레이션해드립니다
미각갤러리 curated by CJ제일제당

0.90

REVIEW A
영화, 어디서 뭐 볼까 고민하지 마요
키노라이츠

0.92

REVIEW B
콘텐츠 플랫폼이 내놓은 미완성 콘텐츠
퍼블리 뉴스

0.94

REVIEW C
좋은 습관은 인생을 바꾼다
해빗(Habit)

0.96

ILLUSTRATION
도서관에 머물다

0.98

MUTUAL ANDERSTANDING OF IP
캐릭터 저작권? 캐릭터 디자인?

1.02

ALL ABOUT DATA MARKETING
디지털 마케팅 매체의 숨은 공로자 찾기, 어트리뷰션 분석

1.07

MARKETING INSIGHTSⅡ
무인문화, 그 속에서 변모하는 마케팅

1.12

BOOK

1.13

EPILOGUE

1.14

SHARE THE BRAND/BACK ISSUE





 







2020 MARCH

DIGITAL iNSIGHT
Contents

Digital Contents     Trend    Creative    Idea    Visual Design
Marketing    Project    Technic    UI·UX    Service


0.25
SMALL TALK 

0.26
PREVIEW & UNDERLINE  

0.28
INSIGHT CHOICE
디지털 인사이트가 전하는 이달의 소식

0.34
CLOSE UP
숨은 그림 찾으며 떠나는 뉴질랜드 여행
i-Spy
술에는 성별이 없습니다 
Heineken - Cheers to All

0.36
FWA
해외 웹사이트 체험하기

0.38
COVER INTERVIEW
도시가 빚어낸 구도 안에서 삽화가 장진화

0.42
GALLERY TOUR
논리로 지어진 비현실의 세계 환상의 에셔전 EXIT : 에셔의 방

0.44
hot TOUR
잡지도 라디오가 될 수 있을까 종이잡지클럽

0.46
DIGITAL INSIGHT X STRAW
심플과 미니멀로 채운 로맨틱 ‘노맨틱’
HAWAII TO SEOUL ‘루프트 커피 망원’
과일을 선택하는 상점 ‘선과점’

0.50
BEST WEB OF THE MONTH
‘신세계를 만나는 특별한 경험’
신세계백화점 웹사이트 리뉴얼

0.54
BEST CAMPAIGN OF THE MONTH
칭따오 불고 복맥하세요
비어케이 칭따오 ‘칭따오 복맥 캠페인: 쾌지나칭따오호롤롤롤로편’

0.58
BEST CAMPAIGN OF THE MONTH
해비치에서 찾은 나만의 일상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브랜드 필름 ‘어디에도 없는 일상’

0.62
IT COLUMN
융합형 인재 UI 설계자, 스페셜리스트 vs. 제너럴리스트

0.64
MARKETING COLUMN
지코 ‘아무노래’ 챌린지는 왜 성공했을까?
참여와 확산을 부르는 3가지 디지털 CODE

0.66
MARKETER STORY
진로 이즈 백, 두꺼비가 돌아왔꺼비
진로 인스타그램

0.70
MARKETING CLOUD
AI는 마케터의 천군만마, 고객의 니즈를 ‘정조준’하라

0.75
DATA STORY
데이터 시장이 보물섬이 된 이유
빅인사이트 홍승표 대표

0.78
DATA REVIEW
데이터를 대하는 인하우스 마케터와 에이전시 마케터의 시선
네 가지 질문으로 살펴보는 두 마케터의 관점

0.80
INSIGHT LEADER
브랜드를 키우다  김홍식 디트라이브 대표

0.84
REVIEW A
코로나가 만들어낸 플랫폼
CORONAITA, 코카운터

0.84
REVIEW b
기자가 보내는 아침편지
뉴스레터 ‘일간 바이라인’

0.88
ILLUSTRATION
또 다른 행성, 아이슬란드를 가다

0.90
MUTUAL UNDERSTANDING OF IP
공공저작물과 저작권

0.95
ALL ABOUT DATA MARKETING
데이터가 모든 것을 지배하는 곳, 아마존닷컴

1.00
MARKETING INSIGHT
엥겔지수 높은 사회

1.06
book review

1.07
EPILOGUE

1.08
SHARE THE BRAND/back issue 




 








언택트에서 온택트로, 일상의 변화   2020년 07월

온택트 시대에서 적극 대응하는 문화산업 분야 

 

*본 콘텐츠는 펜타브리드에서 발행하는 엣지있는 아티클 <언택트에서 온택트로, 변화하는 일상>에서 발췌했음을 알립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시작된 이후로 모든 기업이 ‘언택트’에 주목했습니다. 그러나 물리적 거리가 멀어진 만큼 기업과 소비자 간 멀어진 심리적 거리감에 대한 고민도 깊어지며 비대면 속 연결되는, 언택트에서 온(On:연결)택트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온택트 시대에서 적극 대응하는 문화산업 분야에 대한 간략한 사례 소개와 짧은 견해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젠 콘서트도 디지털 콘서트 시대

얼마 전 BTS의 방방콘(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 슈퍼엠의 비욘드 라이브 콘서트가 5G와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라이브로 디지털 콘서트를 선보였습니다.

[출처] SM Entertainment / [기사] www.smentertainment.com/PressCenter/Details/4367

슈퍼엠 온라인 공연은 카메라 워킹과 실제 공간이 연동되는 AR 합성기술을 도입, 실시간 3D 그래픽을 구현하는 기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팬들과도 일대일 질의응답하는 등 인터렉티브 소통으로 디지털 경험을 전하였습니다.

[출처] Big Hit Entertainment 공식 SNS 채널

BTS의 경우 방방콘이라는 타이틀로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플랫폼을 활용하여 방방콘을 감상 시, 블루투스 모드로 응원봉 아미밤을 연결하여 영상의 오디오 신호에 따라 아미밤의 색깔이 달라지는 기술을 적용해 전 세계 팬들이 마치 한곳에 모여 함께 응원하는 기분과 현장감을 느끼도록 만들어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여 한 주간 이슈가 되었습니다.

위 사례들처럼 문화공연 분야에서 오프라인 공연의 대체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공연이 활성화되며 기존 단순한 촬영 영상을 스트리밍하는 방식이 아닌, 새로운 기술 접목과 컨셉으로 관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또한, 컨셉과 기술에 부합하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적극 활용하여 단순 비대면/비접촉 수단이 아닌 새로운 소통 방식과 연결 수단으로의 역할, 전략을 시사하였습니다.

이는 앞으로도 문화공연 분야뿐만 아니라 의료, 제도, 호텔 등 다양한 산업에서도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들과 결합한 온택트 서비스가 더욱 확대 적용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위기는 늘 기회를 동반한다고 한다.

시장은 그동안 겪어보지 못한 위기 이후 새로운 요구에 따른 변화의 트랜드를 만들어 변화에 적응합니다. 대부분은 기존에 준비되어 왔고 익숙한 기술로 이번 기회를 통해 대중적으로 더욱 확산되고 있습니다. 다만, 2030세대 중심의 시장에서 전 연령층으로 교육/확대되면서 소비자 성향이 변화된 만큼,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소통 방식과 콘텐츠 전략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부도 정보보호산업 진흥 계획과 실감 콘텐츠(XR) 인재양성 추진계획도 수립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보보호산업 진흥을 위해선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에 따른 보안 시장의 육성과 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AI) 보안서비스 관련 추가 계획, 나아가 공공·민간분야 정보보호 투자를 확대하여 민간 주도의 사이버 복원력 확보를 밝힌바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정리하자면, O4O(Online for Offline), 라이브커머스(Live-Commerce), AR/VR 등이 트렌트 및 채널 성장이 더욱 가속화 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일상화된 언택트(Untact) 시대를 넘어선 소통을 위한 온택트(Ontact)로 흐름이 변화하고 있어, 마케팅 및 온라인 플랫폼도 깊이 있는 서비스 경험과 가치에 대한 아이디어에 중점을 두고 발 빠른 준비를 통해 새로운 위기에 대처해야 할 것입니다.

 

 




[출처] 월간[DI] 디아이 Digital Insight (2020년 07월)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PC사랑
  


앱스토리 APPSTORY
  


컴퓨터 월드 computer world
  


임베디드 월드 Embedded World
  


디지털 미래와 전략
  


    








  장바구니   0
 최근 본 상품  1
 주문조회  0
 만기  D-0
 고객센터